- 호스트: 컴퍼니디의 비즈니스 모델 및 제품 파트너 컨설턴트, 더프로메테우스 대표, 한국 자연주의 의사 결정 협회(KNDMA) 소속
- 전문성: AI 공학 석사, MBA 이수, 스타트업에서 CPO 및 CMO 경험 보유,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 런칭 경험
그냥하지않는다 AI 비즈니스 북 클럽 취지
그냥하지않는다 AI비즈니스 북클럽은 AI 활용을 다루는 세미나를 통해 경험한 내용을 비즈니스 역량향상 북클럽의 참여를 통해 습득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업무에 도입하는 곳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기존 업무 프로세스의 퀄리티와 속도를 향상에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시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AI의 사업성에 대한 고민이 이어지고 있고, 끊임 없이 AI 를 활용하는 시도가 일어나는 상황입니다. AI 를 통한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AI 에 대한 이해도도 있어야 하고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도 있어야 합니다. 본 안그냥 AI 비즈니스 북클럽에서는 AI 활용하기 위한 프로그램1 과, 비즈니스 역량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I 비즈니스북 클럽이 필요하신 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GPT, CALUDE 같은 생성형 AI 에 관심 있는 사람, 생성형 AI 를 잘 활용 하고 싶은 사람
- 기획자, 프로덕트 매니저(PM), 프로덕트 오너(PO), 사업 기획, 사업 개발, 프로모션, 브랜딩 및 마케팅등 비즈니스 파트 종사자
- 창업하고 싶은 사람, 비즈니스 순수익 창출이 필요한 경영자, 비즈니스 리더
- 마케팅 원론을 잘 익혀 보고 싶은 사람, 고객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사람, 사업 계획서, IR을 담당하는 사람
- 비즈니스 모델에 관심이 있으며, 제품을 기획하고 싶은 사람
개론: 똑똑한 AI 활용법 세미나 (3회, 5시간)
우리는 AI를 잘 쓸 수 있기를, AI 활용 관련하여 만족스러운 변화와 성장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AI를 활용해 자료와 책을 읽고, 양질의 사고와 학습, 인사이트를 얻어보는 경험을 해보면서 AI 를 익혀보려고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그냥 AI 활용을 익히는게 아니라 좀더 전략적으로 AI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경험하고 익혀보려고 합니다. 이 세미나와 북클럽 경험을 통해 단순히 지식과 정보를 아는 것을 넘어, AI를 활용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본 북클럽의 호스트 해경(고경만)이 GPT를 활용하여 쿠팡의 핵심 구매 요인을 분석하고, 컨셉맵으로 정리한 사례입니다.
익히기: 비즈니스 역량 향상을 위한 북클럽( 4개월, 8회+ 워크샵 세션 2회)
위에서 AI 를 활용해서 양질의 사고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접근을 다루고 있습니다. 본 북클럽에서는 마케팅 원론(필립코틀러)의 내용을 큰 흐름으로 하여, 관련된 내용을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자신만의 관점을 만들어가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본 북클럽에서 마케팅 원론을 다루는 것은, 스스로 에게 중요한 내용을 통해 AI 를 통해 성찰하고 성장하는 방법을 익히기 위함입니다.
안그냥 북클럽의 차별성: 세가지를 버리고, 세가지를 얻었다.
북클럽을 하다보면, "미리" 읽어가야하는게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 읽어 오자고 해도, 실상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안그냥 북클럽은 미리 읽어 오지 않고, 그자리에 모여 읽습니다. 그리고 순서를 지키면서 앞에서부터 읽지 않아도 됩니다. 심지어 같은 부분을 꼭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우리는 다음 세가지를 얻습니다.
-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북클럽에 참여합니다.
- 북클럽에 참여한 시간 동안 양질의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 북클럽에 참여한 사람들의 서로 다른 관점을 통해 다양한 접근과 성찰이 가능합니다.
- …
안그냥 북클럽은 실제로 중요한걸 하고, 실질적으로 의미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전략적으로, 성찰적으로 모여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경험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달에 한번 모이는 북클럽 보다 훨씬 밀도가 있습니다. 4개월간 총 8번 모여, 24시간 이상을 함께 합니다.
본 AI 비즈니스 북클럽에서 얻을 수 있는 경험
이 모임을 통해 북클럽과 관련해 다음과 같은 경험이 가능합니다.
- 책을 이렇게도 읽는구나
- 함께 책을 읽는건 이런 거구나, 이렇게도 할 수 있구나
- AI 로 책을 이렇게 읽을 수 있겠구나. AI 를 이렇게 써먹을 수 있겠네
- 이렇게 잘 읽을 수 있구나
- 읽는다는건 그냥 책을 읽는다는게 아니구나, 이건 어떤 태도구나
이 모임을 통해 비즈니스(주제) 관련 이런 걸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업 전반에 필요해 정리된 지식은 이런게 있네, 이건 이럴 때 써야겠구나.
- 오늘 읽은 내용 관련해서, 무엇과 연관되고 ... 그럼 언제 어디서 쓸 수 있을것 같네..?
- 아 제품 기획은 이렇게 해야하는거구나
- 고객을 이해하는건 이렇게 하는거고, 이런게 중요한거구나!
- 돈을 버는건 단순히 기업의 이익을 위한게 아니구나! 고객을 위한 거기도 하구나!
모집 안내
개론 과정과 익히기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현재, 49만원이며, 입금순으로 15분을 먼저 모집하려고 합니다.
49만원을 다음을 통해 결제해주세요
그냥하지않는 사람들 가입하기